개발 공부/파이썬

[파이썬] vscode에서 파이썬 버전 삭제했거나 path 변경했는데 에러 나는 경우 해결 방법

가이윤 2022. 12. 1. 18:03

예전에 겪은 일인데, 파이썬 3.8을 사용해야하는데, 이전에 3.10 버전을 설치했어서 path 경로를 바꾸거나 3.10 버전을 삭제했는데도 계속 3.10 버전 방식으로 됐었다. 

이해가 가지 않아서 찾아보니 vscode 화면에서 아랫줄에 보면 파이썬 인터프리터 버전이 나와있는데, 저걸 클릭하면 2번째 그림처럼 나온다. 

여기서 자기가 사용하려는 버전을 클릭해서 변경해야하는데, 여기서 어이가 없는게 다른 버전을 삭제했어도 2번째 그림의 목록에는 삭제한 버전이 남아있다. 

삭제한 버전을 클릭하면 목록에서 없어지더라...ㅡㅡ

나는 삭제하면 남아있는 버전으로 자동으로 변경되는 줄 알았는데,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었다..

이것 때문에 시간을 많이 날렸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