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씩 예전에 했던것들이 기억이 안 나기 때문에 더블버퍼링 코드를 정리해야겠다ㅎㅎ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길
더블버퍼링
private Image img;
private Graphics img_g; //2개 필드에 추가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아래 과정은 화면에 바로 그리지 않고 메모리 내에서 이루어짐-//
img = createImage(WIDTH, HEIGHT);
img_g = img.getGraphics();
paintComponents(img_g);
img_g.drawLine(x, y1, x + 300, y2);
img_g.drawImage(iconImage, 400, 500, null);
img_g.drawString("Double Buffer : On ", 100, 500);
//----------------------------------------------------//
g.drawImage(img, 0, 0, null); //위의 과정을 마친 이미지를 한번만 화면에 그림
repaint(); //강제로 paint함수 호출
}
참고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lghlove0509&logNo=221009877738
[JAVA] 이중버퍼링(더블버퍼링) 예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중버퍼링(Double Buffering)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까합니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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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private ImageIcon buttonImage = new ImageIcon(현재클래스.class.
getResource("../images/start.png"));
JButton btn = new JButton(buttonImage); //buttonImage 이미지의 버튼생성
btn.setBorderPainted(false); //바깥 테두리 X
btn.setContentAreaFilled(false); //이미지파일 투명한 영역 색채우기 비활성
btn.setFocusPainted(false); // 안쪽 테두리 x
위 세 코드를 주석처리하면
이렇게 이미지 말고도 버튼과 관련된 것들이 표시된다.
때문에 이미지만 깔끔하게 나오기 위해 세 줄 코드를 추가하면
이렇게 원하는 이미지만 깔끔하게 나오게 된다.
이건 윈도우 빌더에서 버튼의 확장된 속성들에서도 찾을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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